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 성분만 줄여도 피부노화 속도줄인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라치아 입니다. 

나이가 중년이 되어보니 거울을 보게 되면 주름이 어느새 조금씩 짙어지는게 보입니다.  그래서 요즘 콜라겐은 뭐지? 궁금해졌습니다. 

콜라겐은 무엇인가?

인체에서 가장 풍부한 단백질구성 특히 피부, 뼈, 및 결합조직에서 발생합니다. 

사진제공 픽사 

콜라겐의 역할

콜라겐은 다양한 세포에서 분비되지만 주로 결합 조직 세포에서 분비됩니다. 

나이가 들면 콜라겐이 약해져 주름과 연골 문제가 발생합니다. 피부 진피 또는 피부 중간층에서 콜라겐은 새로운 세포가 성장할 수 있는 아세포라고하는 섬유질 네트워크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죽은 피부세포를 교체하고 복원하는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 신체에서 콜라겐을 적게 생성하며 피부의 구조적 완전성이 저하됩니다. 주름이 생기고 관절 연골이 약해집니다.  여성은 폐경 후 콜라겐 합성이 급격히 감소한다고 합니다. 

 

 필러를 받으러 가야 할까요? 

일명 콜라겐 주사는 피부 윤곽을 개선합니다.  콜라겐이 함유된 필러는 얼굴의 주름과 주름을 제거하기위해 미용 적으로 사용가능 합니다.  이 필러는 인간과 소에서 공급됩니다.  알레르기를 악화시키지 않도록 소의 콜라겐을 사용하기 전에 피부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콜라겐은 상대적으로 표면적 인 부피를 채울 수 있습니다.  더 넒은 간격은 지방, 실리콘 같은 물질로 채워진다고 합니다. 

주변에서도 필러를 받으러 가는 분들도 계시던데요. 아직까지 음식으로 채울 방법을 찾고 싶네요.

그럼 음식으로 채울수 있는 콜라겐은 없을까요? 

콜라겐 손실예방

건강한 식단은 콜라겐 형성을 지원할 수 있는 영양소를 적어봅니다. 

프롤린: 달걀 흰자, 치즈, 고기,양배추, 콩 

비타민 C : 오렌지,딸기, 브로콜리

구리; 조개류, 견과류, 붉은고기

비타민 A: 식물성식품에서 베타카로티으로 발생합니다. 

안토시 아니 딘: 블루베리, 블랙베리, 체리, 라즈베리 

높은 당 섭취량:  고당 식단은 혈당이 단백질에 부착되어 AGE (Advanced glycation end product) 라는 새로운 분자를 형하는 과정 인 당화 속도를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당 성분이 콜라겐을 손상시키며 단백질을 손상시키고 콜라겐을 건조하고 부서지기 쉽고 약하게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당 성분이 많이 들어간  우리가 마시는 음료는 어떨까? 궁금해졌습니다. 

사진제공 픽사 

가장 대표적인 콜라는 얼마만큼의 당이 들어있을까요?

콜라 한 캔 마시면 각설탕 7개 먹는 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물과 얼음을 섞어 마시는 게 몸에 좋고 공복에 마시면 위에 큰 부담도 되며 탄산음료는 설탕이나 액상과당 등 정제된 당이 많이 함유된 음료라며 당분이 지방으로 축적되어 비만, 당뇨병,동맥경화 등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콜라 1캔 (250ml) 에 포함된 당류는 27g즉 각설탕 7개 분량이라고 하니 당 성분이 피부노화도 죽이고 여러모로 좋을게 없습니다.  세계보건기구는 성인 하루당 섭취량을 50g 제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렌지쥬스는 어떨까요? 

오렌지하면  오렌지 특유의 단맛과 신맛이 난다. 제조공장 중에 설탕이 액상과당이 추가되기도 하는데요, 오렌지 특유의 단맛이 농축과정을 거치면서 증가되는데요. 과체즙 95%이하가 아닌 경우에 추가적인 설탕이나 액상과당 첨가는 다른 음료에 비해 적은편이다고 합니다만 인위적인 추가가 있거나 아니면 없다해도 주스의 당의 양을 따지면 콜라같은 고당도 탄산음료에 반이 넘는 당분을 함유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음료는 아니다고 합니다. 

이렇게 보았을때 우리에게 쉽게 마실 물 한잔이 최상의 몸을 유지 하고 피부도 좋아지는 것을 또 한번 알게 됩니다. 당 성분만 줄여도 피부노화 속도를 줄인 다고 하니 하루에  물 2리터는 꼭 챙겨드세요. 

 

오늘도 찾아와 읽어주신 독자님과 방문자님들께 감사인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