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올 여름 귀리쉐이크 먹으면서 다이어트 해볼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주시드니 그라치아입니다.

우리에게 오트밀로 알려져 있는 귀리, 주산지는 러시아이며 전 세계 생산량 중 5%만이 식용으로 쓰이고 나머지 95%는 사료로 이용된다고 합니다.  귀리는 어떤 효능을 우리에게 선사할지 그리고 올 여름 귀리쉐이크 먹으면서 다이어트 해볼까?라는 글로  포스팅 해 봅니다.

1. 다이어트 효과

귀리는 베타글루칸이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당과 혈액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계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지질대사를 개선하여 체지방 축적을 막아준다.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며 탄수화물과 무기질 비타민 D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귀리가 칼로리가 낮기 때문이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귀리를 소량 섭취로도 포만감을 주고 식이섬유는 많지만 지방 함유량이 적은 편이기에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귀리는 쌀 보다 2배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지방질과 섬유소는 현미보다  많아 섭취 시 소화가 쉽다.  

귀리쉐이크 

2. 변비 예방

베타글루칸 성분은 몸속의 유해물질을 배출시키고 체지방을 분해 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준다.  (다이어트하다 보면 변비에 쉽게 노출이 되는데 변비예방에도 좋으니 귀한 귀리네요.)

3. 심혈관질환과 성인병, 당뇨병 예방 도움

4. 성장발달

내비에 자라는 칼슘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도움을 준다.

5. 유방암 예방

에스트로겐은 여성들의 유방암 발병률이 낮춰주고 폐경기에 도움이 된다.

6.피부미용

풍부한 비타민이 있어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어서 다이어트에 지질 수 있는 피부를 보완해준다.

 

 

7. 염증 예방

귀리에는 프로스타글란딘이 포함되어 있어 염증을 예방한다. 

 

(몸에 좋은 귀리 요리법)

   

잡곡밥을 할 때 귀리를 다른 곡물들과 함께 넣으면 쉽게 섭취할 수 있어서 좋다. 

1. 쿠키와 제빵 재료로도 많이 사용한다.  귀리에  꿀청 같은 것도 넣으면 좋은 방법이 된다. 밀가루와 귀리를 8대 1로 섞어 만든 좋은 오트밀 식빵을 만들 수 있다. 구워진 오트밀과 우유 말린 건포도 바나나 등을 넣어 시리얼처럼 간단한 아침식사로도 좋다.

2. 변비 예방 귀리를 요구르트 함께 섞어 먹으면 아무래도 더 자주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요즘 분말로 되어 쉐이크처럼 마실 수도 있는 간편식이 나와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귀리를 먹을 수 있네요. 

귀리의 효능이 필요한 분들에게 좋은 팁이 되겠다 싶습니다. 

이렇게 보니 귀리가 인간에게 내려주신 하늘의 선물이구나 싶네요. 

이리 좋은 귀리  많이 드세요.~~  (쉐이크먹는법 쉬어유~~ 두유반컵에 귀리 한수푼 섞어서 아침식사 대신 마시고 출근하시면 빈속보다 든든하시고  다이어트에 영양까지 함께 하면 좋겠죠? )

 대구농산 씻어나온 귀리 100%로 만든 귀리쉐이크, 450g, 1통

 

대구농산 씻어나온 귀리 100%로 만든 귀리쉐이크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