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정보

기차표 예매 발권도 카카오 T 앱에서 간편하게 사용하자

반응형

카카오 모빌리티가 오는 2월 1일부터 카카오 t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앱을 통해 한국철도공사 코레일 기차표 예매 결제 발권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카카오 모빌리티는 카카오 T 기차 서비스를 오늘 2월 1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코레일이 운영하는 관광열차가 명절 연휴 사전 예매를 제외한 일반 열차 ktx ,itx 새마을호 무궁화가 대상이며 카카오 T 앱 이용자라면 누구나 별도의 매매 수수료 없이 기존 기차 운임 과정이라 운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모빌리티 측은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이용자의 편의성에 극대화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그동안 기차 이용자는 목 저지까지 기차로 이동 가능 여부를 사전에 파악하고 , 기차 노선을 확인한 뒤 해당 기차역을 출 도착지로 지정해야만 기차 표를 예매할 수 있었다. 기차역까지 혹은 기차역에서 목적지까지 적합한 이동 수단도 이용자가 별도로 선택해야 했다.

그러나 카카오T 기차는  출도착 지만 입력하면 기차역 안내부터 전체 이동에 대한 최적의 경료까지 자동으로 추천받고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기차뿐 아니라 시외버스 택시 등의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영동에  범 광역권 이동 수단을 모두 아우르는 모빌리티 서비스 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회사 관계자는 기차역이나 노선 정보를 몰라도 최종 목적지 입력만으로 최적의 기차 노선 안내받아 예매하고 결제할 수 있으면 기차와 시외버스가 간 환승 정보는 물론 기차 이용 전후의 출발지가 간 이동수단까지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T 기차는 카카오 내비에서 구축된 빅데이터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출발지와 기차역 간 예상 소요시간은 제공하며 기차 슈퍼 시각에 늦지 않도록 대중교통 정보는 물론 카카오T 택시 호출 가능한 카카오톡 알림도 제공한다.

이용자는 별도의 장소 입력 없이 카카오톡으로 제공되는 링크 클릭하면 바로 택시를 호출 받을 수 있으며, 기차 탑승 후 예상 도착 시간 맞춰 최종 목적지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동일한 안내가 재공 된다.

유긍선 카카오 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T 기차는  시외버스, 택시, 내비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이용자가 이동하는 정과장이 필요한 모든 이동수단과  정보를 하나의 앱에서  연결하고 제공하는 MasS형 서비스를 일상에서 본격 경험할 수 있는 첫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T  플랫폼에 범 광역권 서비스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만큼, 이를 시작으로 어떤 다양한 서비스 연결해 이동에 대한 포괄적인 비전을 제시할 유일한  플랫폼으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날 갈 것이라고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