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를 왜 운동선수들과 모델들이 찾을까?

반응형

바나나가 왜 운동선수들과 모델들이 찾을까? 

운동선수들의 경기도 보다보면 바나나를 하나씩 까서 먹는 모습을 자주 보곤 합니다. 

왜? 몸이 비싼운동선수들과 모델들이 중간 중간에 자주 먹는걸까요? 

바나나가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좋은 이유?

바나나는 단맛(천연당 14g)이 있어 열량이 높다고 짐작하지만, 걱정할 만한 상황은  아니다. 보통 바나나 한 개(105칼로리)의 열량은 사과와 비슷하다.

바쁜아침에 바나나 한 두개를 챙겨 지하철이나 차에 먹어도 씻지않아도 되니  간편해서 먹기에 좋다. 

바나나가 좋은점 

바나나에는 펙틴이 아주 많다. 소화 속도를 늦추고 포만감을 느끼게 만드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 바나나에는 식이섬유(3g)도 들어 있어 아침에 커피와 양배추랑 함께 먹으면 배변활동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장내 유익균도 늘려주며 프리바이오틱스 성분 또한  아주 많다.  다만 바나나도 과식을 하면 변비, 설사를 겪을 수 있다.  개인 몸 상태에 따라  적당히 먹어야 한다. 

 또한 좋은점은 아침에 먹고 난 후 배가 든든하여 점심 때 과식을 막아 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운동선수와 모델에게 열량 공급원도 되고 부상 예방효과

운동 중 생길 수 있는 염증을 막는 효과가 스포츠 음료보다 더 뛰어나다는 것이다. 운동 할때  바나나가 스포츠 음료보다 건강에 더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바나나에 들어 있는 탄수화물은 운동 강도를 오래 유지시키고 운동 후 회복 속도도 더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운동 중 받는 스트레스도 줄여줘 운동선수에겐 여러 면에서 좋은 식품이다. 다만 바나나는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양을 적절하게 조절해야 한다. 바나나를 왜 운동선수들과 모델들이 찾는이유인지 알수 있다. 

또한 바나나를 운동선수들과 모델들이 찾는이유가 여기에 있다. 운동 전문가는 바나나가 운동 전후 이상적인 칼로리 공급원이라는 데 동의한다. 바나나에 많은 포도당은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고, 땀을 흘려 떨어진 몸속 칼로리를 빠르게 보충한다. 칼륨은 근육 경련과 현기증을 막아줘 부상 예방 효과도 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 한 개에는 탄수화물이 27~29g, 단백질 1g, 비타민C 10mg, 칼륨이 450mg 정도 들어 있다. 

몸이 재산인 세계 최고의 운동선수나 슈퍼모델은 몸을 위하여 대부분 가공식품을 멀리하려고 한다. 자연 그대로의 음식들을 찾는다. 바나나가 그 중 하나인데  바나나는 향이 좋고 질감이 부드러워 나이와 상관없이 시니어분들과 어린이, 성인,청소년도 쉽게 먹을 수 있다. 두꺼운 껍질 덕분에 다른 과일이나 채소보다 농약 첨가가  적은 편이다. 바나나에 견과류, 달걀, 시리얼에  섞어 먹으면 건강에 효과를 더욱 높일수 있을 것 같네요.  

 

2021.04.08 - [분류 전체보기] - 카카오 인증서 지갑 "카톡지갑"

2021.04.09 - [분류 전체보기] - 디지털튜터 자격증과정 (입학금 단돈 천원)

 

디지털튜터 자격증과정 (입학금 단돈 천원)

안녕하세요. 호주 그라치아 입니다. 따끈한 소식 전해드리고 싶어 공유합니다. 김미경유투브대학 아시나요? 이 안에서 특히 30~60대 여성이 가장 많은 유투브대학 입니다. 이곳에서 저도 최초 유

trip696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