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반 좀 못되게 살아오고 있지만 아직도 상대방을 모르고 살다가 싸우거나 전화를 안받거나 아예 번호를 블록 처리해서 난감해 본 적이 있으셨나요? 저도 마찬가지로 서로 다른견해로 이러한 경우를 겪으며 살기도 하더라구요. 우연한 기회로 좋은 분과 알게 되고 무료로 줌 수업을 받게 되었어요. 관계에서 난 어떤 성격의 사람인지 아시나요? 제 검사결과지는 INFP-T 로 열정적인 중재자로 나왔어요. 나를 알면 백전백승 인거 아시죠? 성격도 마찬가지고 내 반려자, 내 아이들의 성향도 미리 알아둔다면 좋은 관계를 맺지 않을 까 싶어 포스팅 해 봅니다.
성격유형검사지에서 저 같은경우는 생각보다 감정이 더 앞서는 사람입니다.
저는 일보다 사람과 관계의 더 중점을 주는 편입니다.
저는 둘다 같은 성향을 보이는 경우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성향을 가지고 있나요? 여행을 갈때 미리 모든것을 계획하고 가시나요? 아님 가서 생각하지 하는 성향인가요?
저의 남편은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는 성격이라 사실 남편이 하는대로 따라갑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는 생각없이 쉬고 오는 편이예요. 이렇게 되다보니 잘 안챙기는 습관이 되었을 수도 있겠다 싶어요.
남녀의 차이만 알아도 반은 아는건 아닌지요!
남녀의 차이점만 알아도 이해 할 수 있는 것은 반이상 성공의 관계 맺기 아닐까요?
이야기를 할때 듣는 쪽인지 아님 말하는 쪽인가요? 집중해서 그것도 동기나 정서를 귀울려야 한다니 저도 아이들말을 단순히 귀로만 듣는경우가 다 였다는 생각을 갖어봅니다.
어떤 문제에 봉착할때 내 감정을 솔직히 전달해 보라고 하셨어요. 예를 들어 아이가 차에 공을 가지고 논다고 하면
아들 너가 차에서 공을 가지고 노니 엄마가 운전하는데 차 사고 날까봐 걱정되! 라고 행동, 느낌 , 영향을 정확히 설명해 준다면 의사소통의 문제에서 서로를 배려하는 문장이라고 말씀하셧어요.
저희 가족도 성격유형을 검사 받고 저랑 비슷한 점도 많은 아이와 다른 아이를 알고 미리대처해서 가족간의 좋은 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행복한 가정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링크를 보내니 검사 꼭 해보시고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2021.04.08 - [분류 전체보기] - 카카오 인증서 지갑 "카톡지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