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을 지키는 팁 음식보관법 모르면 안되는 이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주시드니 그라치아입니다. 

오늘은 건강을 지키는 팁 음식보관법 모르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포스팅 해 볼께요. 요리를 하다보면 남은 음식과 명절때에 가져온 음식을  마구 냉장고와 냉동고에 넣기 바쁘셨죠? 그래서 냉장고에 썩어가는 음식을 버리게 되고 심지어 장염 발생도 만들기라도 하면 속상도 하구요. 그래서 어떻게 음식을 버리지 않고  잘  보관할 수 있는지  그리고  안전하게  다시 먹을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 공유합니다.

남은 김밥 보관하는 법

집에 진공 팩 기계가 있다면 좋겠지만 없는데 그냥 비닐팩에 싸서 넣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해 보세요,

지퍼백에 남은 김밥을 담고 살짝 끝은 열어두었다가  가득채운 물에 담가 공기를 빼두고 난 후 잠그는 겁니다.

집에서 만드는 진공팩 역할  

음식과 지퍼백이 달라붙도록 손으로 놀러 주고 지퍼를 살짝 끝만 열어두고  물이 가득 든 볼에 김밥이 들어간 지퍼백을  공기가 빠져나가도록 눌러주고 나면  남은 지퍼백을 잠그면 됩니다. 

 

이것은 물의 압력을 이용해 지퍼백 안의 공기를 빼내는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자  보관하는 법

피자를 맛나게 먹고 나서 남은 피자를 어떻게 보관하면 좋을까요? 두개씩 한꺼번에 냉동고에 넣으셨나요? 아이들 간식으로 주고 싶은데 언 피자가 어떻게 되었나요? 한 슬라이스 씩 떼고 싶은데 쉽지 않지요?

이렇게 해보세요.

피자조각 한 개씩 분리해서 비닐에 담고 지퍼팩에 두어 한 개씩 꺼내 두고 전자레인지에 데어 드시면 쉽게 드실 수 있습니다.

 

 

고기 보관법

육류보관법 이렇게 해보세요.

고기는 먹을 만큼만 잘라서 올리브 오일을 고기에 발라줍니다. 그리고 나서 랩으로 싸주세요. 냉장고에서 2~3일 정도는 두고 먹을 수 있고 바이러스 걱정도 덜 할 수 있어요.

생선 보관법 이렇게 해보세요.

생선은 비린내가 더 날 수록 상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생선은 내장이 부폐가 먼저 생기기 때문에 내장을 제거 후에 제거된 자리에 소금을 뿌려주시고 생선 몸에도 뿌려주시고 난 후 맛술을 뿌려줍니다. 

맛술이 들어있는 성분이 궁금해요:  맛술엔 두가지 중요한 성분이 있어요.

당분: 수분 증발억제

알코올: 비린내 제거

혹 맛술이 떨어졌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소주를 넣어도 될까요? 소주는 비린내 제거에 도움만 되고 수분 증발 억제가 안되니 마늘이나 생강을 잘라 소주에 하루정도 담가 두면 진정한 맛술이 되니 사용해 보세요.  

등 푸른 생선은 단백질이 많이 있어 오히려 흰 살 생선보다 더 뷔페가 더 빨라진답니다.. 생선도 앞에서 말한 것처럼 내장 꺼내고 소금 뿌려 맛술을 뿌려두고 냉동고에 저장하면 등 푸른 생선은 최대 한 달 흰 살 생선은 냉동보관으로 최대 두 달 더 가능합니다. 그래도 오래 두는 건 좋지 않다고 하니 쇼핑하시기 전에 냉동고나 냉장고에 음식을 확인하셨다가 쇼핑을 가시면 좋겠고 저장해 둔 건  확인 후 자주 꺼내 드시면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좋겠지요!

 

 

2021.06.04 - [블로그정보] - 올해의 키워드 ESG란?

2021.06.05 - [블로그정보] - ESG에 투자할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