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정보

ESG에 투자할 관련주

반응형

ESG에 투자할 관련주 

안녕하세요. 그라치아입니다. 

ESG 머니전략이라는 책을 읽고 어디에  돈이 모이고 있는지 두번째 포스팅 해 봅니다. 

ETF가 무엇인지 부터 알고 갈까요? 

 

ETF는 여러종목을 인덱스로 구성한 펀드를 거래소에 상장해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 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ETF는 펀드처럼 여려 종묵이 묶여 구서되어있고 수수료가 저렴한 장점이 있다고 있다. 또 공모펀드보다 거래 비요잉 낮을 뿐만 아니라 소액으로 분산투자를 할 수 있다는 장점에 매력적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etf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정성이다. 막 성장기에 접어든 산업초기에는 치열한 경쟁속에서 어떤 기업이 최종적으로 살아남을지 모르기 때문에 ETF를 통해 개별종목 변동성 리스크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갖출수 잇다고 합니다.

 

ETF중에서도 특히 글로벌 자금을 지속해서 기대고 있는 분야는 ESG ETF 다.
따라서 미국과 국내시장에서 특히 주목해볼만한 친환경 ETF 를 살펴보자.
클린에너지 이차전지 태양광 풍력 발전소 세트를 중심으로 보면 2020년 연초 이후 각 분류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보인 ETF는 PBW(클린에너지) LIT2차전지 TAN 태양광 FAN 풍력 SMOG저탄소 색터다.
이렇게 친환경 ETF 수익률 높았던 이유는 코로나 이후 세계경제를 해복시킬 대안으로 특히 ESG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때문이다 라고 합니다.
글로벌 국부펀드의 움직임과 기후변화에 대한 고려에서 비롯된 각국 정부의 탄소중립 수양적 책에 대한 기대감도 큰 영향을 미쳤다.

 

국제적 흐름을 감지하고 대형자산운영 사 인 블랙록를 중심으로 ETF 지지 특히 친환경 ETF로 급격히 유입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보인다.

특히 전기차 시장의 급성장으로 인한 테슬라 주가 상승과 2020년말 바이든  후보의 미국 대통령 당선에 대한 기대감으로 태양광, 풍력 관련 주식들이 상승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국내 ETF는 무엇이 있을까?
2차 전지와 BBlG 가 주도한다.

국내 그린 ETF가운데 주목할 만한 이택근은 주로 2차전지 관련 ETF 다.
2020년 우리나라 정부 뉴딜 펀드 정책 발표 유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K 뉴딜  ETF 상품을 출시했다.
이른바 상징적인 미래형 산업인 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에 해당하니 ETF 하나씩 출시했다.우리가 주목 할 만한 친환경 ETF는 BBIG와 2차전지에 주로 투자하는 TIGER KRX BBIG  K -뉴딜. TIGER2차 전지 산업이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알아보는 미국주식정보를 알수 있는 좋은 사이트는 핀비즈닷컴(finviz.com) 이 있다.
홈페이지 화면 좀 위쪽 바에 홈을 클릭하면 미국의 3대 지수 다우 나스닥 S&P500 흐름을 시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다.

 

국내 ETF쉽게 투자하는 방법.
네이버에 창에 검색하고 ETF분석 탭을 이용하면 구성종목의 상세히 나온다. ESG 관련 ETF
관심이 있다면ESG를 검색한다.
이중에서 특히 국내 업체들이 잘 하고 있는 2차전지산업  성장성을 좋게 보고 투자 하고 싶은데 개발 종목을 고를 자신이 없다면 2차전지관련주 ETF활용하는것이 좋다고 한다.


우리나라는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제주 한국이면서 동시에 디스플레이 2차전지 전자부품 자동차 석유화학 정유 화장품 철강 비철금속 조선 기계 건설 운송등 개별종목에 자신이 없거나 해당업종의 종목을 한꺼번에 사면서 변동성을 리스크를 줄이고 싶다면 etf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한다.
IT섹터 (네이버와카카오 등) 게임섹터
헬스케어, 바이오.의료기기 등등

미국 상승 종목 ETF를  보면 국내에 ETF더 보인다고 한다.
미국 주식시장이 오르면 국내  주식 시장도 오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여기서 하나의 투자 아이디가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주가 지수만  볼 것이 아니라 미국 주식 시장에서 어떤 종목 업종에 ETF올랐는지 세세히 살펴본다면 국내 ETF투자도 분명 큰 도움이 될 거라고 합니다.  

여러섹트가 있지만 다 나열 할수는 없어서 이 책을 통해  좋은 정보를 얻기를 바랍니다.


[미래의창]ESG 머니전략 : 친환경 테마주부터 ETF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그린 투자 가이드, 미래의창, 황유식유권일김성우



 

[미래의창]ESG 머니전략 : 친환경 테마주부터 ETF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그린 투자 가이드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