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정보

제철 과일 참외 효능 5가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주시드니 그라치아입니다.  제철 과일 참외 안 먹으면 손해 보는 이유에 대해 포스팅 해 보고자 합니다.

여름에 딱 맛있는 제철 과일 참외는 인도가 원산지인 삼국시대 이전에 중국을 통해 들어온 것으로 추정된다. 고 합니다. 대표적인 여름 과일로 참외는 열매채소 입니다. 만약 4월 말 5월 초순에 심는 것을 피해야 하는데  뿌리가 자라 자리를 잡고 기르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길다. 기온이 20도 이상 올려가는 시기에  심는 것이 좋다.  참외는 의외로 옮겨심는 것이 아주 싫어하는 백과에 작물입니다. 기온이 낮은 5월 초에  심으면 자리를 잡고 활기를 찾는데 3~4주 소요되는 반면 5월말에는 2주면 충분하다. 아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참외 멜론과 비슷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어 미국에서는 코리안 멜론으로 불립니다.

1. 제철 과일 참외 안 먹으면 손해 보는 이유 5가지

1.피로 회복

 

베타카로틴과 쿠쿨 비타 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개선에 탁월하다. 피곤한 직장인 남편과 공부에 지친 자녀들에게 꼭 필요한 과일이다. 참외는 수분홤량이 90%이고 단백질과 지질 , 당질이 풍부하며 칼슘, 인 등 무기질과 비타민 함량이 높고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다.

 

2. 엽산 풍부

 

엽산 풍부 가장 높은 과일은 참외. 임산부에게 필요한 일일 권장 엽산 섭취량이 들어있다. 엽산 을 충분히 섭취하는 태아는 청소년까지이 면역력이 증강된다.

3. 변비개선

참외는 칼륨과 수분이 많아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 능력이 있다 . 염분 섭취를 많이 하는날 참외를 많이 먹은날  염분기를  제거해 준다.  이를 통해 변비 예방에 탁월하다,

4. 간 건강 도움 

참외는 간 건강에 효과적인 걸로 간이 나빠서  생기게 되는 황달로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항산화 성분이 메탈 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과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식중독에 걸리기  쉬운 여름철 건강 관리에 더 좋다.  참외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내 지방축적을 억제하라는 물질이 있다.

5. 피부미용

참외는 몸에 좋은 각종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씨가 달려 있는 부위에는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토코페롤을 풍부하게  들어있다.여름철 땀을 많이 배출시키는 갈증해소와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다.

2. 참외 고를때  낭패 안보는 방법

향이 달콤하면 맛있는 참외이지만 수확한지 오래되었거나 수확 시기를 지났을 가능성이 높다. 손으로  들었을 때 둔탁한 소리가 나면 물이 찼을 가능성이 높다.  처음에는 껍질이 얇은 조금 작고 타원형으로 단단한 거 향이 달콤한 것 좋다. 알이 굵을수록 단 맛이 덜한 경향이 있다. 참외는 물에 잠겨 있을 때 고리 3개 이상 떠있으면 좋은 참외다. 꼭지를 확인하고 참외 꼭지가 마르지 않고 푸른빛이 도는 걸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손으로 가볍게 두드렸을때 퉁하는 소리가 나는 것이 맛있는 참외라고 합니다.  모양이 이쁜 참외를 고르세요.

3. 참외 보관 방법

신문지 종이에 싸거나 봉투에 넣어서 그늘진 시원한 곳에 놓아두는게 좋다. 시간이 지나면 수분이 증발하여 고유의 맛과 향이  떨어져서 고유에 맛을 잃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