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정보

넥플릭스 1위 호주에서도 뜨거운 건 달고나 뿐일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주 조이언니 입니다. 

넥플릭스 1위 오징어 게임 호주 집에서 달고나 만들기 뜨겁다는 주제로 포스팅해 봅니다.
호주에서도 역시나 넥플릭스에서 오징어 게임 드라마가 1위를 했는데요. 저희 집에서도
고등학생 작은아들이 먼저 오징어게임 드라마를 보았고요. 저는 유튜브가 추천한 화면을 보고 들어가 보았더니
세상에나 한국에서 만든 드라마가 그것도 넥플릭스 1위를 한다고 하길래 뭔가 하고 보게 되었어요. 유튜브에서 전체 요약 편을 보고 나서야 난리가 난 것을 알게 되었어요. 호주남편에게 한국에서 인기라고 했더니 그런가 보다 시큰둥하더니 제가 먼저 보고 나서 달고나가 인기네 드라마가 인기라고 알려주었어요. 다음날 운전하면서 호주 라디오에서 넥츨렉스에서 오징어 게임 드라마가 1위를 했다고 들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날 남편도 혼자서 1편을 보고 덩달아 재밌다고 하면서 주말에 함께 2편을 보게 되었어요. 제가 가만히 있을 사람이 못돼서 요즘 핫 한 달고나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호주에서도 달고나 키트가 있는지 이베이에 알아보니까 배송도 11월에나 도착이고 해서 주문을 포기했어요. 먼저 국자와 누르는 건 있었기에 모양 뜨기를 구하는 것만 남았는데 몇 군데를 돌아보았지만 코로나 락다운으로 샵들이 문을 열지 않았고 열었다 해도 물건이 빠져 애를 먹었어요. 다행히 가까운 곳에서 모양 뜨기를 구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웬일일까요? 그렇게 만들기 쉽게 보이던 것이 왜 저의 손은 똥 손인지 여러 번 실패 또 실패하고 나니 짜증이 제대로 나고 다리도 아프고 아무리 봐도 저는 달고나 똥 손인가 보더라고요.
아님 연장이 문제일까요? 자신 있게 눌러야 하는데 가장 뜨거울 때 누르면 접착되어 여러 개 실처럼 만들어졌고요.
https://youtu.be/n9ZwJeJ-QGk

또 여러 번은 누룬후에 기구에 붙어 안떨어지는 거예요. 여러번 그러고 나니 자신감도 저하됐고 여러 가지 시도하다 보니 뜨거울 때 누르는 것이 아니고 알게 되었어요. 40초 정도는 기다려서 눌러야 하고 자신 있게 꾹 눌러주면 어느 정도 모양이 되었지만 역시나 나는 달고나 전문가들처럼 만들지 못했어요.


이렇게 호주에서도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오징어 게임은 해외에 사는 한국 국민들에게 재미를 주었고 또한 드라마를 통해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매개체로 떠올라 자랑스럽더라구요. 한국이 이제 영화 드라마 콘텐츠가 상위에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는 것도 기분 좋은 일입니다.
호주에 사는 저희가 따끈따끈 한 오징어게임 소식을 전한다는게 재밌네요.^^

 

 

#오징어게임달고나#호주오징어게임뜨겁다#호주넥플릭스1위등단#달고나호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