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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투브 알고리즘이 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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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고리즘을 왜 만들었을까?

많은 데이터를 

크리에이터, 시청자, 검색정보등

데이터를 활용해 만든규칙

 

 

1. 어떡해 해야 유투브에 더 오래 머물수 있을까?

고민후 생긴것 

 

* 즉 알고리즘도 어떤 가중치에 더 줄까? 고민 하는 알고리즘 전문가에게 들어본다. 

 하루에도 공식을 여섯 ~7개씩 바꾼다는 말을 전문가가 전함.

즉 신문구독수를 늘리는 것 처럼 

 

2.창장작입장에서는 알고리즘이 없으면 팔로워를 늘리기는 어렵다.

전혀 나를 모른사람에게 알고리즘이 역활이 중요하다. 

 

www.youtube.com/watch?v=Fpt-EdrRd_Y&t=456s

3.시청자입장: 새로운 콘텐츠 발견 가능성 업 시킨다.

 

 

유투브 알고리즘의 맞선같은 것이다.  유투브는 낯선시청자에게 추천을 잘 한다. 

 

 

 

4. 시청자 취향 기반

새로운 콘텐츠를 끊임없이 추천하는 유투브 알고리즘 

 

유투브알고리즘의 고려요소 추천대상 : 사용자 중심 

 

유사잠재 고객 타겟팅 :  새로운 시청자가 궁금해 할 썸네일을 만들어보기 

유사성에 관련된 시청자를 찾아줌 (예: 게임을 관심있는 고객을 찾아주고 혹시 이 분이 또 낚시를 좋아하지 않을 까 하고 띄어줌 ) 

 

처음 시작하는 유투버는 유사잠재 고객 타겟팅은 채널성격 확립후  다른 콘텐츠를 첨가하여 시작하라~~~

유투브에게  나를 알리고 코어 콘텐츠를 집중해서  난 후 다른콘텐츠를 첨가 하라. 

 

2021.03.16 - [분류 전체보기] - 네이버파트너스퀘어 무료 마케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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