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정보

필요한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가짜뉴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주시드니 그라치아 입니다.  제 집에 이사를 하면서 태양광패널을 설치를 하고 내돈내산 후기화 태양광패널의 장점을 소개합니다.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가짜뉴스를 알아보고 팩트를 찾아라 라는 주제로 과제가 나오다 보니 제 블로그 구독자 분들과  나누고 싶어 글 올립니다.  

저의 집에 30개 태양광 패널을  지붕위에 설치를 하고 호주정부에서 2/3를 금액을 지원분을 받아 설치해 보았고  한달 뒤 모아진  탱양광열은 저의 집 4식구 전기세 , 가스비를 제 하고도 남는 열을 저장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다음달에도 전기세,가스비로 충당할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벌써 그 부분에서 저축한 셈인데요. 겨울에는  흡수 할 태양은 적겠지만 호주 여름널씨는 많은 양을 저장할 수 있을것으로 봅니다.  그런점으로 볼때 설치를 해 두는 것이 무엇보다 장점임을 추천하고 싶네요. 

이제 우리삶에서 매우 중요한 기후변화를 무시하고 넘기기에 기후로 인해 빠르게 문제들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기후변화 즉 지구를 살리기위해서는 우리가 반드시 줄여나가야 할 것은 탄소배출을 줄이고 지구의 온도 1.5를 낮추는 일을 전세계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당장 실천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해야 할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패널을 가지고 가짜뉴스를 배포를 하여  어처구니 없지만 진실을 알아보았어요.  겸사 저도 이번에 공부를 하면서 좋은 정보이다보니 나누는 마음이 드네요. 

태양광 가짜뉴스 팩트체크 
1. 태양광 패널은 중금속 덩어리?
2. 태양광 패널에서 전자파가 나온다?
3. 태양광 패널이 빛을 반사한다?
4. 태양광 패널 세척제는 강한 독성?
5. 태양광 발전소 주변의 온도가 상승한다?
6. 이제 곧 태양광 폐기물이 쏟아져 나온다?
7. 전국을 태양광 패널로 덮는다?
8. 수상태양광이 녹조현상을 부른다?
9. 일자리를 줄이는 태양광?
10. 새만금 태양광에 세금 6조가 투입된다?

출처 : 한국태양광산업협

 

팩트를 알아보다. 

1. 태양광 채널에서 중금속이 없다.
2. 자기장은 노트북 수준 , 전기장 1/150
3.태양광 패널은 빛을 반사하지 않고 흡수한다.
4.태양광패녈은 물로 세척한다.
5.태양광 발전시설 주위가 더 덥다는 건 사실이 아니다.온도 변화는 없다. 
6.태양광 페기무이 무더기로 쌓일 일은 없다. 사용수명 25년 ~30년  재활둉및 재활용하기 쉽죵
7.태양광은 청정,친환경,그린에너지이다. 
8.수상 탱양광은 녹조를 만들기 않는다. 
9.태양광은 일자리만드는 미래먹거리 산업이다. (일자리 창출능력은 다른 원자력, 화전등과 비교할 때 최소2배 ~최대 50배수준입니다. 
10.새만금 태양광이 지역경제 활덧와를 이끕니다.  새만금 재생에너지 단지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 전환을 위해 민간 (발전사업자 등 참여사 의 투자와 정부 지원이 함께 이룬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좋은 장점을 이용하여 지구를 지킨다는건  내 가정을 지키고  내 국가도  안전된 삶을 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