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정보

롤모델을 찾아 꿈을 시각화 하라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주시드니 그라치아입니다.  여러분은 3년뒤에 어떤 모습으로 변해 있기를 원하시나요? 모든 사람들은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원하면서도 2년뒤 3년뒤 5년뒤 그리 큰 변화 없이 살아 옵니다. 발버둥을 치기는 하나 어느 순간 살다보면 바쁘다고  계획했던 꿈은 어디로 가버리고  현재에 안주 하며 살게 되어있더라구요. 저도 5년동안 가정어린이집을 운영하면서 아이들을 돌보고 아이들의 성장과정을 지켜보고  즐거운 미술활동과 바깥활동, 그룹활동, 영어율동,한글깨우치기, 스토리  들려주기 등등 많은 활동을 하면서 운영에 집중해서 또 다른 삶의 구조를 만들지는 못했습니다.  지금은 디지털세상에서 나의 흔적을 남기고 싶어 글을 쓰고 블로그에 올리면서 3년후에 내 커리어는 똑같은 모습일 것인가? 아님 내가 꾸어온 길을 준비해  갈 것인가 생각해 보려 합니다. 여러분도 혹시 3년후에 지금 보다 나은 삶으로  변화 하고 싶으시다면 롤모델을 찾아 꿈을 시각화해 보시길 추천해 봅니다.  구체적 시각화는 현실적꿈으로 만든다고 하니 저도 시각화 해 보려고 합니다. 단순한 생각만으로 꿈은 잡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커리어 디자인을 시각화 것인가?

1.롤모델을 선택하여 조사하고 작성하고 벤치마킹 해보라

) 멋진 작가가 꿈이거나  멋지게 이룬 사업가 켈리 , 김미경스피치에서 교육사업가로 변신한 김미경

2.구체적으로 시각화 해라

구체적으로 시각화해서 사진을 벽에 붙히거나 정확하고 명확하게 모델에서 배우고 싶은 부분에 대해 이미지화를 해라

3.꿈의 재료를 정확하게 파악할 있다.

롤 모델이  살아오면서 겪었던 좌절, 고난을 이겨낸 내용들도 좋습니다. 그들이 겪었던 우울이라든지 결핍들을 이겨낸 내용을 공감할 것을 찾아서 따라해보라

 

J.K 롤링 아시죠? 헤리포터 쓴 작가 입니다. 

그녀는 4개월된 아이와 싱글맘으로 1년 동안 일을 구하지 못해 힘들게 지내오면서도 작가로써 꾸준히  헤리포터를 써 온 작가입니다. 7년동안 써 오면서 출판사는 진주를 발견한 것이지요. 어떻게 하면 좋은 작가가 될 수 있냐고 물으니 이렇게 안내해 주었어요. 

저의 롤 모델 J,K롤링이 전하는 메시지

1.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이 좋은 작가가 될수 있다고 말 합니다.

우리가 언어를 배울 때 많이 듣지 않고서는 절대로 유창하게 말 할 수 없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와마찬가지로 다른책을 읽고 자기가 느꼈던 좋은 점 그리고 나쁜점을 분석하면서 자기만의

작가 기술을 키울수 있다고 말합니다.

자기만의 생각으로 재창조 해보세요. 좋아하는 작가의 글과 생각을 응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번뜩이는 영감보다는 꾸준함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똑  떠오르는 영감이 좋은 글감의 소재가 되기도 하지만 꾸준하게 타인의 작품을 읽고 분석하고 또는 발품을 팔면서 얻는 숨어있는 정보야말로 자기 글의 원천이 되는 것이다 라고 말합니다. 

프라하 도서관

3. 거절당하고 비판받는 것에 신경쓰지 말라고 합니다.

누구나 글을 들고 출판사에 문을 두드리면 여지없이 거절당하기 일쑤이며 글을 쓴 후 비판 바는 것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 이후의 좌절로부터 일어서는지가 중요합니다작가 롤링인 경우 책으로 출판되기까지 멈추고 쓰고 멈추며 쓰면서 마음에 좌절이 되어 과연 내글을 읽어줄까 그러다 7년동안 쓰게 된 헤리포터이야기 유명한 작가도 거절당하고 비난받으며 또 자기자신의 믿음이 없는 상황에서 좌절하고 넘어지기도 합니다. 거절이 두려워 아무것도 시도도 하지 않는 것 보다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자기를 믿는 용기라고 j,k롤링은 말합니다.

 

시도해 보고 거절당하는 것이 안 하는 것 보다는 몇 배 더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다고 조언하면서 작가마다 자기에게 맞는 방법이 따로 있기에 누구를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라는 말도 전해 주었습니다. 우리는  숨어있는 노력과 진실성과 그리고 꾸준함이란 단어를 얻어내야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